연구원소개

DAEJEON ARCHITECTURE CULTURE FESTIVAL 2021

이사장인사말

박태식

이사장
(사)대전도시건축연구원

대전을 잇_다

새로운 일상의 체험을,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기대하며 · · ·

  • 대전시민 여러분을 즐거움이 가득한 건축페스티벌에 초대합니다.

    “대전을 잇_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대전건축페스티벌이 비어있거나...잃어버린...잊혀진 대전의 공간을 찾는데 의미를 부여하면서 올해 13번째를 맞이하여 건축자재전시와 건축작품전시등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대전시민과 함께하는 건축페스티벌은 소통의 장이며 시끌벅적하고 볼거리가 풍성한즐거운 장날입니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서 흥겨운 장날을 즐기지 못했으나 올해는 많은 회의를 거치고 장고의 토론 끝에 대면, 비대면의 고민을 접어두고 최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창의적이고 만남과 소통이 있는 대면행사로 페스티벌을 결정하였습니다. 빠른 시일내 코로나-19가 잠식되어 미래 건축학도들이 자유로운 환경속에서 공부하고 시민들도 마스크에서 자유로워 지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 또한 저희는 지난 8월 2021디자인캠프를 Lost Space in Daejeon 라는 주제로 개최하였습니다. 대전 소재 8개 대학교의 교수님과 재학생,건축사,스탭진 모든분이 함께하여 “대전을 잇_다”라는 주제와 연계하여 창의력과 열정이 보이는 16작품을 완성하였기에 유툽건축으로서의 힘찬 도약과 자부심도 함께 전시하고자 합니다.

    보여주기식 보단 건축의 진정성과 미래의 밝은청사진을 보여준 모든 분들게 깊은 감사드리며, 2021년 건축페스티벌은 즐거운 건축이 있는 대전의 장날이오니 부디 시민모두가 함께 어울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해마다 건축페스티벌을 위해 열의를 다해주시는 송복섭원장님,추진위원여러분,후원해주신분과 대전광역시 관계공무원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드립니다.